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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 미용

띠어리(Theory) 어느 나라 브랜드? 역사와 가격대, 대표상품 등 소개

by 구글지노스 2025. 4.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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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에는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띠어리(Theory) 어느 나라 브랜드? 역사와 가격대, 대표상품 등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의류 브랜드 : Theory (띠어리)


 

1. 브랜드 개요

 

항목 내용

브랜드명 Theory (띠어리)
설립연도 1997년
창립자 앤드류 로젠 (Andrew Rosen)
국가 미국 (New York)
본사 위치 뉴욕 맨해튼 미트패킹 디스트릭트
소유 기업 일본 패스트 리테일링 그룹

 


 

2. 띠어리 탄생 배경 및 역사

 

  • 창립자 앤드류 로젠은 뉴욕의 도시 여성들이 일상과 비즈니스에서 모두 입을 수 있는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옷을 필요로 한다고 판단하여 Theory를 설립함.

 

  • 초기에는 여성용 슬랙스와 셔츠 위주의 컬렉션으로 시작되었으며, 신축성 있는 프리미엄 원단이 큰 호응을 얻음.

 

  • 이후 남성복 라인 확장, 글로벌 진출, 일본·유럽·한국 등으로 영향력 확대.

 

  • 2009년 일본 패스트 리테일링 그룹이 인수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

 

 


 

3. 띠어리 브랜드 철학 및 디자인 특징

 

  • 모던 미니멀리즘: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실루엣을 기반으로, 도시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강조.
  • 실용적 디자인: 데일리 웨어와 오피스 룩 모두에 어울리는 실용성과 스타일의 조화를 추구.
  • 프리미엄 소재: 신축성과 통기성이 뛰어난 고급 원단 사용, 편안함과 고급스러움 동시 구현.
  • 도시적 감성: 뉴욕 감성에 기반한 현대적이고 간결한 감각.

 


 

4. 띠어리 대표 상품 및 가격대

 

분류 제품 예시 가격대 (USD 기준)

여성복 린넨 블레이저, 슬리브리스 드레스 $225 ~ $495
남성복 울 블레이저, 드로우스트링 팬츠 $240 ~ $350
베스트 체크 드레스, 슬리브리스 블레이저 드레스 $375 ~ $395

 


 

5. 띠어리(Theory) 주요 디자이너

 

  • 프란체스코 푸치 (Francesco Fucci): 여성복 수석 디자이너, 유럽적 우아함과 미국적 실용성 결합.
  • 벤 스터빙턴 (Ben Stubbington): 남성복 수석 디자이너.
  • 리사 쿨슨 (Lisa Kulson): 여성 컬렉션의 핵심 디렉터로 브랜드 철학을 유지하고 있음.

 


 

6. 띠어리 브랜드 특징 요약

 

  • 프리미엄 원단과 절제된 디자인
  • 도시 직장인에게 최적화된 실용적 옷차림
  • 뉴욕 감성을 담은 현대적인 감각
  • 지속 가능한 생산 방식 도입 (친환경 린넨 등)

 


 

7. 한 줄 요약 키워드

“도시적 감성의 미니멀리즘, 실용성과 우아함의 조화”

 


 

이상으로 띠어리(Theory) 어느 나라 브랜드? 역사와 가격대, 대표상품 등 소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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